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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체국서비스헌장』은 고객사랑의 실천입니다.
기사입력  2007/05/14 [00:00] 최종편집   

우체국서비스헌장』은 고객사랑의 실천입니다.

서울관악우체국에서는 고객중심의 사고와 고객위주의 행정을 통한 고품질의 우편․금융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우체국서비스헌장』을 제정하고 구체적인 이행표준을 설정하여 이를 이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체국서비스헌장』이란 우체국이 제공하는 서비스 중 고객생활과 밀접히 관련된 서비스를 선정하여 구체적인 이행기준과 내용, 제공방법, 절차, 잘못된 상황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등을 정해 공표하고 이의 실천을 고객들에게 약속하는 제도입니다.

또한, 서울관악우체국에서는 ‘반기는 미소에 감동안고 다시 찾는 서울관악우체국’을 브랜드로 선정하고 이의 실천을 통하여 관악구 주민에게 고품질의 우체국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서울관악우체국서비스헌장』을 제정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서비스헌장의 주요 실천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든 고객님을 항상 밝은 미소와 단정한 용모, 공손한 태도로 정성을 다해 맞이하겠습니다. ▲우편물을 소중히 다루고 신속․정확․안전하게 배달하여 집배서비스 및 우체국택배서비스 품질향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안전하고 편리한 종합금융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함으로써 지역주민의 금융이용편익을 증진시키겠습니다. ▲우체국서비스에 대한 불만사항이 있거나 부당하게 업무를 처리하였을 경우 즉시 시정하고 적절한 보상을 하겠습니다. ▲항상 겸허한 자세로 고객님과 열린 마음 열린 대화를 통한 고객님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믿음주고 사랑받는 우체국이 되겠습니다.

특히, 우체국공중실에 『고객의견카드』와『고객의견함』을 비치하고 고객의 불편사항을 항상 청취하여 서비스개선에 노력하고 있으며, 담당직원의 업무미숙 및 불친절한 안내 등으로 인하여 두 번 이상 우체국을 방문하였을 때는 관련직원과 책임직이 정중히 사과드리고 타 업무에 우선하여 신속․공정하게 처리함은 물론 5,000원 상당의 보상품을 지급함으로써 우체국 이용고객 만족도 향상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서울관악우체국 전 직원은 고객중심의 사고, 고객중심의 서비스 제공으로 지역주민과 함께 고객과 함께하는 우체국으로 거듭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으며, 고객님과의 소중한 약속인 우체국서비스헌장을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유동인 우체국장
2007년 5월 1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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