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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민 종합복지서비스 원스톱 제공 현실화
기사입력  2007/08/14 [00:00] 최종편집   
관악구, 주민생활지원서비스 업무매뉴얼 제작 배포

관악구는 지난 7월 11일(수) 주민생활지원서비스 관련 업무 내용과 처리절차 등을 명시한 업무매뉴얼을 자체적으로 제작하여 서비스 대상자와 가장 밀접한 동사무소 등 소관부서에 배부하였다.

구는 지난 2월 주민들에게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주민생활지원서비스 체제로 개편하고 구 본청은 주민생활지원 관련 업무를 처리하는 부서를 주민생활국으로 통합하고, 동사무소는 주민생활지원팀을 신설하여 종합서비스 제공 기반을 마련하였다.

주민생활지원서비스 업무메뉴얼은 주민생활국 내 서비스별 소관부서 및 연계팀을 명시하여 일선 민원 담당자가 복지서비스를 원하는 구민이 1회의 방문으로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향후 원클릭으로 모든 서비스의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도록 책자 내용을 전산화 하여 업무담당자뿐만 아니라 주민들도 쉽게 서비스의 내용을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관악구는 본청 내 전 부서 및 동사무소에 책자를 배포하여 복잡하고 다양한 복지 서비스 제공을 원하는 구민에게 언제 어디서나 신속․정확하게 안내하여 민원인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자 하였다.

백승순 기자
2007년 8월 10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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