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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 기관 선정
법정민원 만족도, 민원행정 성과, 민원 취약계층 및 민원담당자 보호 등 높은 평가
기사입력  2024/03/06 [15:18] 최종편집   

 민원실 전경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 기관 선정

법정민원 만족도, 민원행정 성과, 민원 취약계층 및 민원담당자 보호 등 높은 평가 

 

관악구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우수 기관에 선정되었다. 이번 평가를 통해 ‘소통행정’이 대외적으로 인정받게 되었다.

 

이번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전국 광역·기초 지방자치단체, 중앙행정기관, 시·도 교육청 등 총 306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된 것으로 알려졌다.

 

 

관악구는 이번 평가에서 ▲법정민원 만족도 ▲민원행정 성과 ▲민원 취약계층 및 민원담당자 보호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부문에서 ▲‘민원행정 개선 노력도’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매주 목요일 구청장과 주민이 직접 만나 소통하는 관악청(聽)과 이동 관악청 등 현장에서 주민들과의 소통 행정이 꾸준히 운영되고 있다. 이와 함께 ▲사회적 배려대상자를 위한 다양한 민원서비스 운영 ▲교대근무를 통한 점심시간 민원실 운영 ▲고충민원 발생 예방을 위한 적극적인 대외 활동 및 홍보 등 다양한 방면에서 민원서비스가 높게 평가받았다.

 

 

김정혜 기자

재창간 450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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