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 수시 전략 특강 5월 18일 오후 1시 개최
관악구청에서 고등학교 1~2학년 학생·학부모 대상 대입 수시 전략 특강 개최
관악구가 오는 5월 18일(토) 오후 1시 관악구청 8층 대강당에서 고등학교 1~2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5년도 대입 수시 전략 특강을 개최한다.
올해는 공교육 입시전문가인 보성고등학교 배영준 강사를 초빙해 ‘과목별 1등급 주제 탐구사례로 보는 경쟁력 있는 학생부 만들기’를 주제로 강연을 개최한다.
배영준 선생님은 대학입시의 필독서인 ‘1등급 주제탐구세특’ 저자이자, 현재 전국 교육청의 다양한 연수, 국내 대학의 입학사정관 연수와 자문에 참여하고 있는 공교육 입시전문가이다. 배영준 선생님은 2022년부터 관악구 진학특강을 맡아 진행해 학생과 학부모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2024학년도 대학입시를 기점으로 수시 모집 학생부종합전형에서 자기소개서를 폐지하면서 학생부 관리가 중요해졌다. 이에 따라 원하는 학과와 연관된 선택과목 이수와 교내활동 등 교과 연계 활동의 중요도가 높아졌다.
구는 이번 강연으로 고등학교 수시전형에서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막연한 어려움을 가지고 있는 학생과 학부모들이 대입 입시에 자신감과 경쟁력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5월 1일 오전 10시부터 관악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신청 접수를 받고 있다.
김정혜 기자
재창간 454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