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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통합콜센터’ 운영으로 상담채널 일원화
상담수요 폭증으로 인한 민원 대응 및 주민 불편 해소를 위한 ‘코로나19 통합콜센터’ 운영
기사입력  2022/04/11 [14:24] 최종편집   

 

▲포스터

 

코로나19 통합콜센터운영으로 상담채널 일원화

상담수요 폭증으로 인한 민원 대응 및 주민 불편 해소를 위한 코로나19 통합콜센터운영

 

관악구가 최근 오미크론 확진자 급증으로 인한 재택치료자 행정처리 상담과 코로나19 정보 제공 및 민원 처리를 위해 44()부터 코로나19 통합콜센터운영을 시작했다.

 

구는 기존 재택치료, 예방접종, 보건소 등 분산된 콜센터를 통합한 것으로, 센터별 전화번호를 일원화해 신속하고 편리한 민원 응대에 중점을 뒀다.

 

관악구 통합콜센터 대표번호는 02-879-7582(치료빨리)이며, 통화 후 코로나19 관련 상담하고자 하는 업무를 선택하면 분야별 상담반에 직접 연결된다.

 

상담업무 및 운영시간은 재택치료 일반상담은 08시부터 21시까지, 재택치료 건강상담은 24시간, 코로나19 일반상담과 백신접종, 가족안심숙소는 09시부터 18시까지 운영하며, 백신접종과 가족안심숙소 문의는 평일에만 상담 가능하다.

 

특히 통화량이 많아 연결이 어려운 민원인을 위해 콜백(전화회신) 기능을 추가하였으며, 연락처를 남기게 되면 이를 확인한 뒤 민원인에게 직접 회신하여 상담을 진행하여 민원 공백을 메운다.

 

또한 구는 3개월간 상담인력 10명을 보강하여 민원 상담 폭증과 응급상황에 대비하고 향후 민원 수요 및 관내 확진자 증가 추이 등을 고려해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구민에게 더욱 신속하고 정확한 코로나19 관련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분산돼 있던 콜센터를 통합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김정혜 기자

 

재창간 404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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