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를 지켜낸 힘!, 관악을 변화로 이끌 한 해를 만들겠습니다!
존경하는 관악저널 구독자 여러분, 더불어민주당 관악을 국회의원 정태호입니다.
지난해 12월 29일 항공 참사는 우리 모두에게 큰 충격과 슬픔을 안겨주었습니다. 희생자분들과 슬픔에 잠겨 계신 유가족분께 애도를 표합니다. 유가족 지원과 사고 수습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2024년은 비상계엄이라는 엄중한 상황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국민 여러분의 단합과 용기가 나라를 지켜냈습니다. 서울에서 가장 많은 집회 인원이 모인 지역이 관악구입니다. 이는 주민 여러분께서 민주주의 수호에 누구보다 앞장서 주셨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지난 총선에서 보내주신 지지에 감사드리며, 그 믿음에 보답하기 위해‘나라를 정의롭게, 관악을 특별하게’만들고자 더욱 노력하고 있습니다.
관악의 경제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신림창업밸리 시즌2가 진행 중입니다. 이를 통해 벤처기업 1,000개, 일자리 10,000개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서울창업허브관악이 공유재산관리계획을 통과해 26년 1월 설계 공모를 앞두고 있습니다. 신원시장과 서원동 상점가 일대에는 80억 원이 투입돼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습니다.
신림상권르네상스 시즌2도 차질없이 진행하겠습니다. 불평등 해소와 공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불평등 연속토론회’를 열어 정치, 경제, 교육, 기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정책 대안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수소경제 선도국가로 도약하기 위해 국회수소경제포럼 공동대표로서 법적·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고, 탄소중립을 실현하는 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소상공인 보호를 위해 지역상품권 발행, 부채조정 등 실질적인 대책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새해에는 대한민국 국민과 관악 주민들의 크고 작은 소망들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더욱 부지런히 뛰겠습니다.
더불어민주당 관악을 국회의원 정태호
재창간 470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