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에는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역사를 이어가는 한해를 만듭시다!
새해가 밝았습니다. 관악구민 여러분 한 분 한 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깃들고, 하시는 모든 일이 번창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는 실로 많은 일이 일어났고 현재도 혼란상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정치인의 한 사람으로서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무안공항 참사 희생자들의 명복을 빕니다.
사회가 아무리 혼란스러워도 가장 중요한 것은 국가안보와 민생경제입니다. 안보가 무너지면 대한민국 수십 년의 성과가 하루아침에 물거품이 되고 맙니다. 민생경제가 무너지면 일반서민들이 가장 먼저 가장 크게 고통을 받을 것입니다.
오늘날 대한민국의 성과는 세계가 인정하는 자랑스러운 것입니다. 2차 세계대전 후 독립한 세계 80여 개 나라 가운데 산업화와 민주화를 함께 성취한 나라는 대한민국이 유일합니다. 이는 거저 얻어진 것이 아닙니다. 무엇보다도 국민 모두가 피땀으로 나라를 지키고 국내는 물론 세계 도처에서 열심히 일한 덕분입니다.
그러나 국민이 열심히 일한다고 해서 모든 나라가 부강한 것은 아닙니다. 대한민국 수립 당시 자유민주주의 정치체제와 자본주의 경제체제를 채택했고 국가 지도자들이 올바른 국가발전 전략을 추진했던 덕분입니다.
우리는 1960~70년대에 개발도상국들이 감히 엄두도 못 내던 철강, 자동차, 조선, 전자, 반도체, 석유화학 등 고부가가치의 첨단 중화학에 도전하여 성공함으로써 이를 당당히 선진국들에 수출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원전과 방산 수출 강국으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한류의 성행도 경제발전에 힘입은 것입니다. 새해는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지속적 발전을 위해 모두 힘을 합쳐 노력하는 한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국민의힘 관악갑 당협위원장 유종필
재창간 470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