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에도 주민 여러분의 일상을 안전하게 지키는 데 온 힘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관악구 주민 여러분, 2025년 을사년, 푸른 뱀의 해가 밝았습니다.
먼저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로 희생되신 분들과 유가족들께 깊은 애도의뜻을 표합니다.
지난 한 해 동안 관악경찰에 보내주신 아낌없는 신뢰와 협력에깊은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돌이켜 보면 2024년은 관악경찰이 주민 여러분과 함께 많은성과를 이룬 뜻 깊은 한 해였습니다.
12만 6천여 건의 112 신고를 처리하며 주민들의 긴급한 요구에신속히대응하였고, ‘관악형 문제지향 경찰활동’을 통해 신림역 일대와 둘레길에서 집중적인 범죄예방 활동을 펼친 결과,살인은 81.3%, 강도는70%가 감소하고 5대 범죄 발생률이 전년대비 6.4% 감소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스토킹, 성폭력, 가정폭력 등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한 범죄를 예방하고엄정히 대응하여, 스토킹 범죄는 23.3%, 성폭력은7.9%, 가정폭력은 4.4% 감소하며 주민들의 안전망을한층 더 강화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관악구가 전세사기 피해 최다 지역이라는 오명을 씻고자전세사기 특별TF를 운영하여 피해자 대다수를 차지하는 사회초년생들에게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025년, 관악경찰은 기본과 원칙에 충실한 경찰활동을 통해 주민 여러분의 일상을 안전하게 지키는 데 온 힘을 다하겠습니다. 관내 유관기관 및 협력단체와 협업을 강화하고, 전략적인 치안활동으로 범죄 사각지대를 줄이겠습니다. 첨단 기술을 활용한 과학치안을 확대하겠습니다.
관악경찰은 범죄에 맞서 책임 있는 수사를 약속드립니다. 2025년에도 관악경찰은 주민 여러분의 삶이 더욱 안전하고 평온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새해에도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라며,관악경찰은 언제나 여러분 곁에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관악경찰서 서장 최인규
재창간 470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