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최성규 ESC 2기 회장, 황평수 인헌아파트경로당 회장, 배정웅 지회장, 남영희 이사장
|
한국사회공헌연구원, 떡국 대접 및 떡국떡·찹쌀떡 전달
대한노인회관악구지회, 의식주케어 사업 일환으로 인헌아파트경로당에 반찬 전달
(사)한국사회공헌연구원이 지난 12월 27일(금) 오전 낙성대동 인헌아파트경로당에서 사랑의 떡국떡 전달식을 가졌다.
한국사회공헌연구원에서는 중앙대 겸임교수인 남영희 이사장, 서진푸드 대표인 최성규 ESG 2기 회장을 비롯해 원호 10여 명이 아침 일찍 참석해 떡국 봉사에 참여했다.
특히 남영희 교수는 어르신들께 치매예방법 강의 봉사에 참여했다. 남 교수가 어르신들 눈높이에 맞춰 재미나게 강의한 덕분에 경로당은 모처럼 웃음바다가 되었다.
이날 한국사회공헌연구원에서는 떡국을 끓여서 어르신들께 점심을 대접했다. 또, 찹쌀떡 3박스와 함께 어르신들 개인에게 전달할 떡국떡을 전달했다. 앞으로 관내 경로당 3곳에 추가 전달식을 가질 예정이다.
남영희 이사장은 “한국사회공헌연구원은 장애인, 독거노인 등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에게 좀 더 행복을 줄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고 있다. 특히 사회공헌을 연구하는 연구원으로 기업체의 기부를 섭외해 취약계층에게 지원을 연계하는 역할도 맡고 있다”고 소개했다.
한국사회공헌연구원은 산업통상자원부의 인가로 지난 2014년 8월에 설립된 사단법인 연구원이다. 사회공헌 연구와 함께 그동안 사회공헌전문가 양성프로그램을 운영하여왔다.
최근에는 기업체 경영자·임직원, 공무원, 공공기관 임직원, 퇴직예정자 등을 대상으로 ESG지도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ESG경영 Academy를 2기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사회공헌연구원은 지난해 연탄 1000장, 쌀 600가마를 취약계층에게 전달했다. 또 장애인 대상으로 주민센터 추천을 받아 도배, 싱크대 교체 등 주거환경개선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특히 남영희 이사장은 관내 경로당 강의 봉사와 후원에 적극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날 사랑의 떡국떡 전달식에서는 (사)대한노인회관악구지회 배정웅 지회장이 함께 했다. 배정웅 지회장은 한국사회공헌연구원 남영희 이사장, 최성규 ESG 2기 회장과 함께 인헌아파트경로당 황평수 회장에게 떡국떡을 전달했다. 이어 관악구지회 차원에서 소고기, 김, 미역, 반찬도 추가로 전달했다. 아울러 의식주케어 전문가 2명이 간단하게 남성 어르신 대상으로 교육도 진행했다.
배정웅 지회장은 “두 분이 계시다 부인이 먼저 돌아가시면 우리 시대 남편들은 음식을 만들어 먹을 줄 모르기 때문에 곤란을 겪고 있다. 이에 관악구지회에서는 의식주케어 전문가들을 파견해 음식을 만들고, 옷을 세탁하는 방법을 교육하고 반찬도 전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복열 기자
재창간 470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