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저널

호별보기 로그인 회원가입
행정
개인정보취급방침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기사제보
행정 >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 주민센터를 통해 주민 생활불편 상시 접수
총 1,228건의 민원 중 청소, 교통, 도로포장, 녹지, 안전 등 89% 해결해
기사입력  2019/12/24 [17:57] 최종편집   

 

지난 5월 조원동 주민센터에서 열린 이동관악청 행사에서 박준희 구청장이 주민과 대화하고 있다


동 주민센터를 통해 주민 생활불편 상시 접수

1,228건의 민원 중 청소, 교통, 도로포장, 녹지, 안전 등 89% 해결해

 

관악구가 최 일선 행정기관인 동 주민센터를 통해 주민 건의사항을 상시 접수받아 신속히 해결하고 있어 눈길을 모은다.

 

구는 지역실정을 잘 알고 마을을 위해 봉사하는 통장은 물론, 일반 주민들에게 생활 속 불편사항, 건의·제안사항 등을 21개 동 주민센터에서 상시적으로접수받고 처리하는 체계적인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주민자치위원회, 통장단 등 각종 직능단체 회의, 아파트 부녀회 회의 등 동 주민센터에서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회의에서도 의견을 수렴해 이를 처리한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 8월부터 2달간 주민인사회를 개최하고 올 3월부터는 4달간 이동 관악청을 열어, 구청장이 직접 현장을 찾아 지역 곳곳을 살피며 주민의목소리를 듣는 찾아가는 현장행정을 펼쳤다. 또한 박 구청장은 올 9월부터 3, 113개 모든 경로당을 순회하는 대장정을 통해 어르신의 의견도청취했다.

 

 

이렇게 다양한 방법으로 주민 건의사항이 접수되면 구청 담당부서와 동 주민터 직원은 즉시 현장을 확인하고 이를 처리하며, 처리결과를건의한 주민에게 신속히 피드백 한다.

또한, 구는 구청장과 국장급 간부공무원들이 참여하는 국장단 회의에서 매주 주민건의 접수·처리현황을 공유하고 해결방안을 함께 토론하며 주민제안을 적극 수용하기 위해 노력한다. 민선7기가 출범한 지난해 7월부터 올해 11월까지, 그간 접수한 건의사항은 1,228건에 달한다. 청소, 교통, 도로포장, 녹지, 안전 등 다양한 분야의 민원89%1,094건이 해결되거나 이해 설득됐다.

 

김정혜  기자

재창간 349호

 

 

ⓒ 관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주간베스트 TOP10
  개인정보취급방침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서울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44길 35 대표전화 : 02-889-4404ㅣ 팩스 : 02-889-5614
Copyright ⓒ 2013 관악저널.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linuxwave.net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