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저널

광고
호별보기 로그인 회원가입
문화체육
개인정보취급방침
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
기사제보
문화체육 >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관악구 삼성동, “마을”안에서 “나눔”이 시작되다!
푸른마을나눔축제 “천천희(喜) 함께가요!” 성대하게 열려
기사입력  2016/10/25 [16:03] 최종편집   

 

▲ 미니 줄다리기 장면


관악구 삼성동, “마을안에서 나눔이 시작되다!        

푸른마을나눔축제 천천희() 함께가요!” 성대하게 열려

 

지난 1015() 오후 1230분부터 관악구 삼성동 신우초등학교에서는 주민 스스로가 축제의 주인이 되어 푸른마을나눔축제 천천희() 함께가요!”를 성대하게 열었다.

본 축제는 1,000()의 지역주민이 1,000()을 나누며 기쁨()으로 함께 걷는 마을축제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신우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삼성산 둘레길까지 축제의 장이 펼쳐졌다. 35개의 체험부스와 먹거리장터, 바자회가 펼쳐졌고 총 23개의 지역단체와 주민모임, 봉사단, 종교단체의 참여로 나눔이 더욱 풍성하였다.

1,100여명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마친 본 축제는 진추국 위원장(나눔동네)의 개회선언으로 시작되었으며, 재능기부를 통해 이루어진 다양한 공연과 주민모임이 운영하는 체험부스를 통해 다채로운 볼거리와 놀거리를 제공했다.

 

▲장기자랑 장면

 

삼성동자치회관 사물놀이팀에서 정겨운 사물놀이로 힘차게 행사의 시작을 알렸고, 깨쏟똥 마을합창단의 아름다운 합창으로 화려한 개막공연을 펼쳤다.

다양한 체험 부스, 먹거리 부스와 함께 운동장에서는 줄다리기, 단체 줄넘기 등 미니 운동회도 진행되어 축제의 활기를 더하였다. 또한 삼성산 둘레길 걷기 및 숲체험 활동을 통해 참여자들이 도심 속에서 자연과 함께 여유와 쉼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지역주민들의 재능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주민장기자랑시간과 재능기부공연이 마련되었으며, 주민장기자랑 4팀은 주민들이 각양각색 노래, , 악기연주 등의 장기를 선보이는 시간이 되었다. 또한 재능기부공연에서는 키즈밸리댄스(기쁨해 주민모임), 클래식기타연주(로망스 기타동아리), 태권도시범(호림태권도)의 공연을 통해 어린 아이부터 어르신들까지 전 연령층이 참여하는 주민화합의 장이 되었으며, 이웃 간의 정겨움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

 

 

축제에 참가한 지역주민 김지혜 님은 이런 축제가 정말 필요한 것 같아요. 매년마다 축제에 참여하고 있는데 축제가 이웃들과 함께 어울리고 대화할 수 있는 장이 되는 것 같아요. 너무 즐거웠습니다라며 축제 참여 소감을 나타냈다. 이처럼 축제가 지역주민들이 나눔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로, 이웃끼리 소통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축제로 지역주민의 기억 속에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축제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지속적으로 나눔 문화에 대해 관심을 갖고, 더불어 하나가 되는 지역공동체로 나아가는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해본다.

 

본 행사의 수익금은 나눔동네(나눔과 동행하는 사람들의 네트워크)를 통해 경제적인 여건으로 꿈을 실현하기 어려운 지역의 아동, 청소년들을 발굴하여 장학금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윤진선/ 성민종합사회복지관 사회복지사

재창간 273호

 

 

 

ⓒ 관악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주간베스트 TOP10
  개인정보취급방침회사소개 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서울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44길 35 대표전화 : 02-889-4404ㅣ 팩스 : 02-889-5614
Copyright ⓒ 2013 관악저널.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linuxwave.net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