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관악구지회 배정웅지회장 대통령 표창 수상
대한노인회 관악구지회 배정웅 지회장이 지난 10월 2일(수) 서초구 AT센터 그랜드홀 5층에서 어르신 복지에 기여한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식에서 대한노인회 중앙회 주관으로 진행되었다.
배정웅 지회장은 30여 년간 어르신 경로잔치, 영정사진 만들어드리기, 지팡이 수리 및 나눔, 효도여행 등 관내 어르신의 행복한 노후생활에 기여해왔다.
경로당 회장 재임 중에는 회원들의 화합을 위한 역사문화 탐방, 단합대회를 개최하고, 경로당 부지 주변의 텃밭에서 채소를 재배해 점심 반찬, 김장 담그기에 사용하기도 했다.
관악구지회장으로 재임하면서 어르신 건강을 위한 건강백세운동으로 희망 경로당을 순회하는 안마, 맷돌체조, 전통선술 기체조를 운영했다. 또, 어르신 행복 찾기 인문학강의, 찾아가는 작은 사랑방 영화관 운영 등 경로당 운영 활성화에 기여했다.
115개소 경로당 회장들의 화합을 위해 연1회 역사문화유적지 탐방을 개최하고, 2024년 제1회 대한노인회 관악구지회장배 파크골프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2023년부터는 어버이날, 노인의 날 행사를 주관하여 개최하고 있다. 노인의 날 병행사업으로 2023년 제1회 대한노인회 관악구지회장기 한궁대회를 2024년 제2회 대회를 추진했다.
그밖에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매년 사랑의 쌀 나눔, 행정기관과 협의하여 어르신 일자리 사업 예산 확대, 참여자 안전교육 실시 등 어르신 복지에 기여하고 있다.
김정혜 기자
재창간 465호
|